번성하는 미용실은 이점이 다르다.
자가진단체크 (○△×)
1 . 기 술 면 |
(1) 항상 새로운 기술을 추구 하고 있다. |
( ) |
(2) 새로운 기술을 완벽하게 메뉴화 하고 있다. |
( ) |
(3) 다른 미용실에 없는 독자적인 메뉴가 있다. |
( ) |
(4) 적절하게 테마를 정해 고객에게 새로운 제안을 하고 있다. |
( ) |
(5) 다른 미용실과의 차별화에 노력하고 있다. |
( ) |
(6) 일이 빠르고, 생산성을 높이는 연구를 하고 있다. |
( ) |
(7) 메뉴가 세분화되고, 다양화하여 고객 요구에 부응하도록 하고 있다. |
( ) |
(8) 올바른 정보 제공과 어드바이스를 하고 있다. |
( ) |
(9) 기술면, 약액연구, 선택면에서의 프로의식을 가지고 있다. |
( ) |
(10) 자기 미용실의 수준 향상은 보다 확실하도록 하고 있다. |
( ) |
(11) 메뉴 강요를 하지 않고 고객이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. |
( ) |
(12) 스탭이 적극적이고 센스가 뛰어나다. |
( ) |
2 . 접 객 면 |
(1) 밝은 화제로 대화가 활기를 띠고 있다. |
( ) |
(2) 스탭의 행동이 (점포의 분위기에 맞는 접객) 스마트하다. |
( ) |
(3) 항상 건강하고 웃는 얼굴로 응대한다. |
( ) |
(4) 모든 스탭이 즐겁게 일을 하고 있다. |
( ) |
(5) 유행에 민감하고 화제가 풍부하다. |
( ) |
(6) 봉사하는 마음이 있다. |
( ) |
(7) 인간으로서의 매력을 느끼게 한다. |
( ) |
(8) 항상 “보다 좋게”하고 고객의 높이에서 개선해 가고 있다. |
( ) |
(9) 일반사회, 경제,문화등의 정보에도 민감하다. |
( ) |
(10) 스탭과 고객, 스탭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. |
( ) |
3. 공 간 면 |
(1) 내외장, 분위기를 중시하고 있다. |
( ) |
(2) 미용실안이 깨끗하고 밝다. |
( ) |
(3)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다. |
( ) |
(4) 세련된 유니폼을 입는 등, 고객의 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. |
( ) |
(5) 미용실에 센스가 뛰어남을 느끼게 하는 도구(잡지, pope등)가 있다. |
( ) |
(6) 미용실 자체가 브랜드화(도시적인 센스) 되고 있다 |
( ) |
(7) 미용실 위치가 좋다 |
( ) |
(8) 시설의 좋고.나쁨, 음악, 조명에도 마음을 쓰고 있다 |
( ) |
(9) 미용실 냄새가 나지 않는다. |
( ) |
4. 경 영 요 소 |
(1) 스탭 교육이 확실하게 되어 있다 |
( ) |
(2) 매월 테마를 정해 고객에게 새로운 제안을 하고 있다 |
( ) |
(3) 연간 계획을 1~3년 앞까지 생각, 실행하고 있다. |
( ) |
(4) 경영자에게 열의가 있고 공부에 열심이다 |
( ) |
(5) 스탭의 능력이 최대한으로 발휘되고 있다. |
( ) |
(6) 데이터를 가지고 효과를 올린 PR을 하고 있다. |
( ) |
(7) 경영 이념이 확립되어 있다. |
( ) |
(8) 모든 행동, 활동, 운영에도 확실한 이유를 가지고 있다. |
( ) |
(9) 참가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. |
( ) |
(10) 작은 것에 대해서도 표창제도등이 있어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있다 |
( ) |
(11) 교육방침 및 매뉴얼을 자기 점포에서 작성 실시하고 있다. |
( ) |
(12) 목표설정이 확실하다 |
( ) |
(13) 기획 등이 확립되어 있다. |
( ) |
(14) 각종 이벤트, 캠페인을 적절하게 실시하고 있다. |
( ) |
(15) 스탭선정 방법에도 기준을 가지고 있다. |
( ) |
(16) 외부 광고, 신규고객 획득에 항상 적극적이다. |
( ) |
(17) 미용실 콘셉을 스탭 전원이 이해하고 있다. |
( ) |
종 합 평 가 : ○ ( 개 ) , △ ( 개 ) , × ( 개 )
|